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알고리즘 다이나믹1

1749 : 구슬게임

제한시간: 1000 ms    메모리제한: 0 MB
해결횟수: 490 회    시도횟수: 985 회   



두 사람 A와 B가 번갈아 가면서 두 개의 구슬 통에서 몇 개씩의 구슬을 꺼내는 게임을 한다.

 

한번에 한 사람이 한 통에서 꺼낼 수 있는 구슬의 개수는 세 가지 뿐이다. 그리고 구슬을 꺼낼 경우 두 개의 구슬 통 중에서 하나를 마음대로 선택해서 그 안에서만 꺼낼 수 있다. 즉 두 개의 통 모두에서 동시에 몇 개씩 꺼낼 수는 없다.

 

게임은 항상 A가 먼저하고 그 다음 B, 그 다음 A 순으로 번갈아가면서 진행된다. 그리고 자신의 차례 가 되었을 때에 정해진 규칙대로 구슬을 꺼낼 수 없는 사람이 게임에서 지게 되고, 상대방은 승리하게 된다.

 

예를 들어 한번에 꺼낼 수 있는 구슬의 개수를 1개, 3개, 또는 4개라고 하자. 만일 두 개의 구슬 통 에 각각 4개, 1개의 구슬이 있다고 하면 처음 선택을 하게 되는 A가 이긴다. 그러나 만일 두 통속의 구슬이 각각 5개, 5개라면 B가 이긴다.

 

즉 한번에 꺼낼 수 있는 구슬 개수인 b1 , b2 , b3가 주어지고, 두 구슬 통 속에 들어있는 구슬의 수 인 k1, k2이 정해지면, 이러한 b1 , b2 , b3와 k1, k2에 따라서 승패는 결정된다. 문제는 주어진 b1, b2 , b3와 k1, k2에 대하여 A, B중 누가 승자인지를 결정하는 것이다.

 

처음 두 통 속에 들어 있는 구슬의 수 k1, k2와 한 번에 꺼낼 수 있는 구슬의 수 b1 , b2 , b3에 대한 제한조건은 다음과 같다.

1≤b1 < b2 < b3 ≤30 

1≤k1, k2 ≤500


첫 줄에는 한번에 꺼낼 수 있는 구슬의 개수를 나타내는 세 개 의 정수 b1 , b2, b3 가 나타난다.
그 다음 5개의 각 줄에는 두 통속에 처음 담겨있는 구슬의 개수 k1, k2가 각각 표시되어 있다.


여러분은 입력파일에 표시된 각 5개의 k1 , k2 경우에 대하 여 그에 대응되는 승자(A 또는 B)를 각각 한 줄에 하나씩 차례대로 다섯 개를 출력해야 한다.

[Copy]
1 3 4
4 1
5 5
10 2
15 16
30 14
[Copy]
A
B
A
A
B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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